2020 새로운 미션·비전 이렇게 나왔다!
미션과 비전은 기업의 존재 이유이자 우리가 목표하는 미래상을 정립하는 매우 중요한 타이틀이다.
2019 직원 만족도 조사 결과를 보면 새로 바뀐 회사 미션, 비전 및 핵심 가치에 대한
직원들의 공감도가 높게 나타났다.
많은 직원들이 공감하는 미션과 비전이 어떻게 설정되었고,
각각 어떤 의미를 담고 있는지 기획조정팀을 만나 모든 궁금증을 풀어보았다.
Q1. 우리 회사의 기존 미션인 ‘인류 건강 증진을 위한 최고품질의 의약품 연구 개발 전문기업’에서
‘사람을 건강하고 아름답고 행복하게 만드는 기업’으로 미션을 변경한 이유는 무엇이고,
위 미션은 어떤 의미를 내포하고 있나요?
→ 보다 구체적으로 유영제약의 정체성 또는 본질을 정의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를 위해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 유영제약이 해야만 하는 일을 선언적으로 서술한 것이지요.
"유영제약의 존재 이유는 무엇인가?",
"우리가 해야만 하는 일 은 무엇인가?"에 대한 끊임없는 질문의 결과입니다.
사람을(우리의 고객, 사회, 유영인) 건강하고(최고품질 의약품, 질병 치료), 아름답고(에스테틱 Biz) 행복하게
만드는 기업(목표와 가치), 유영인이 함께 모여 작동하는 유영제약의 존재 이유입니다.
Q2. ‘지속성장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은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65%) 공감했는데
새 비전이 의미하는 바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 많은 분들께서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속성장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이라는 비전은
유영제약이 목표하는 미래 모습입니다. 미션은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의 유영제약을 정의했다면,
비전은 유영인과 함께 그려나가는 유영제약의 꿈과 관련이 있습니다.
유영제약은 우리가 목표하는 미래의 모습, 우리의 꿈을 이루기 위한
중장기계획을 'Goal 2023'으로 구체화했습니다.
현장에서 수행하시는 모든 목표들이 유영제약의 'Goal 2023'과 연결돼있습니다.
모든 목표가 달성되어간다면, 어느 순간 우리는 더 큰 비전과 꿈을 그리며
달려나가고 있는 유영제약을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Q3. 기존에는 없었던 핵심가치(Core Value)가 눈에 띄는데요, ‘도전, 혁신, 소통&협력, 인재’의 4가지의 핵심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또는 내재 화하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유영제약의 핵심가치는 임직원 모두의 약속, 경영전략과 현장에서의 실행을 대하는
유영인의 자세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지속성장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전략과제들의 실행을 위해 행동지표들을 체계화한 것입니다.
'비전달성을 위해 도전했는가? 혁신했는가? 소통하고 협력했는가?
인재로서 성장했는가?'에 대한 구체적 행동지표를 설정하였습니다.
유영인 모두가 공통된 가치관을 지니고 목표를 향해 나아간다면 비전달성, 앞당길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