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유영제약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2
2021-06-01
[유영제약 홈페이지 스토리①] 새롭게 개편된 유영제약 NEW YOOYOUNG 홈페이지를 소개합니다!
142
[유영제약 홈페이지 스토리①] 새롭게 개편된 유영제약 NEW YOOYOUNG 홈페이지를 소개합니다!
2021-06-01
우리 회사는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아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재단장했는데요.
장장 1년 여 기간 동안 홈페이지 개편을 위한 대장정을 이어왔다고 합니다.

 앞으로 여러분과의 소통의 장이 될 새로운 홈페이지의 방향성과 주요 항목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인트로 영상>


가장 먼저 소개할 부분이 바로 이 인트로 영상인데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순간 팝아트 작품이 떠서 많이 놀라셨죠?
젊음을 주제로 한 추상 작품을 인트로에 넣어서 방문해주신 여러분들의 기억에도 쉽게 남을 것 같네요.
이 인트로 영상은 6개월 단위로 변경될 예정이랍니다 :)
이 영상이 어떤 의미를 갖는 지 사내 스토리 공모전도 진행했는데,
  결과는 바로 다음 포스팅에서 참고해주세요!



인트로 영상이 끝나면 홈페이지 로비가 등장합니다.
메인 로비는 입체적인 3D 공간 구현으로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부여했답니다.
박물관에 온 듯 왼쪽을 클릭하면 일반인용, 오른쪽은 임직원용 홈페이지로 연결되는데요.
전반적으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바뀌었죠?




홈페이지 키워드가 젊음인 이유?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는 고객에게 유영(YooYoung)의 브랜드명을 쉽게 기억하고 각인시킴과 동시에 친근함을 심어주기 위해 ‘젊은(young) 기업’의 컨셉을 내세웠습니다.

젊음이 주는 생기와 활력이 젊은 마인드로 승화되고, 젊음이 우리가 앞으로 글로벌 기업을 이끄는 요소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카테고리는 크게 이를 위해 깊이 있고 가치 있는 기업으로 인식시키자는 방향으로 크게 유영의 4가지 가치인 기업가치, 사회적 가치, 미래가치, 직원가치를 인식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했습니다.
이 4가지의 카테고리는 유영의 가치를 홈페이지를 통해 전파하고 제약 업계의 TOP 가치기업으로 유영을 알리겠다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Special Menu_기존 홈페이지와의 차별점


기업 소개_윤리경영 : 유영인이라면 실천해야 할 윤리기준이 나와 있습니다.
윤리규범 실천지침과 부패 방지 지침을 명시해 윤리적 기업문화를 정착하고 신뢰받는 기업임을 알리고자 했습니다.






제품/연구개발_제품검색 : 성분이나 효능만으로도 제품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창을 개선했으며,
제품 클릭 시 제품명 우측에 제품 상세보기를 누르면 식약처 의약품 상세보기 화면으로 바로 연결되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홍보센터_뉴스룸
이번에 새로 신설한 메뉴인 [홍보센터]는 외부 고객은 물론 직원들과의 연결고리를 형성하고 원활하게 소통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기업소개에는 나와 있지 않은 유영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콘텐츠로 제작하여 전달할 계획인데요.
콘텐츠는 보도자료, 미디어룸, 사회 공헌, 사내 신문, 공지사항, 유영제약 역사관으로 분류했습니다.
종이로 봤던 사보도 이제는 E-book처럼 모바일과 PC에서 쉽고 간편하게 볼 수 있고 유영제약 역사관에서는 공장 히스토리, 허가제품 히스토리 등 40년의 역사가 고스란히 나와 있습니다. 임직원 수, 사업장 수, 매출액 등의 40년간 성장과정 또한 시각적인 인포그래픽으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투자정보_IR
상장을 대비한 정확하고 투명한 경영정보 제공을 위해 만들어진 투자정보 페이지는 분기별 기업설명회 영상이 있습니다.
기업설명회는 실적발표 내용뿐 아니라 기업 및 주요 제품 소개, 사업별 핵심 역량, 신성장 동력까지 나타나 있는데요. 앞으로도 매분기 실적발표 자료를 업데이트해 영상으로 올릴 계획입니다:)